"포경수술, 성병 감염률 낮춰"

by 홀인원 on Oct 21, 2014
?

단축키

이전 문서

다음 문서

ESC닫기

+ - Up Down Comment Print

포경수술이 에이즈바이러스나 헤르페스바이러스등의 성병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만큼 포경수술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을 바꿔야 한다고 대한요로생식기 감염학회가 밝혔다.

학회는 이 같은 주장의 근거로 저명 의학학술지

`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(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)` 최근호에 실린 논문을 제시했다.

이 논문에 따르면 미국 존스홉킨스대 블룸버그(Bloomburgh) 공중보건대학원 아론 토비안(Aaron Tobian) 박사팀은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15~49세 남성을 대상으로 포경수술이 각종 질병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임상시험을 했다.

연구팀은 HIV(에이즈바이러스)와 HSV-2(단순헤르페스 바이러스 2형)에 감염되지않은 3천393명의 남성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(1천684명)은 즉시 포경수술을 하고, 다른 한 그룹(1천709명)은 그냥 놔둔 뒤 2년 후 성병 감염 여부를 관찰했다.

이 결과 2년 후 포경수술 그룹은 HSV-2 감염률이 7.8%, HPV(자궁경부암바이러스)고위험 감염률이 18%로 각각 집계된 반면, 당시 포경수술을 하지 않았던 그룹은 감염률이 각각 10.3%, 27.9%로 훨씬 높게 나타났다.

또한 포경수술을 한 남성의 파트너인 여성들도 트리코모나스 감염이나 세균성 질염 등의 발생이 줄어든 것으로 연구팀은 보고했다.

 

하지만 매독은 두 그룹 간에 차이가 없었다고 연구팀은 덧붙였다.

 

 

 

출처 - 디지털 타임스



Designed by hikaru100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

SketchBook5,스케치북5

SketchBook5,스케치북5

SketchBook5,스케치북5

SketchBook5,스케치북5